보통 유투브를 시작하려고 하면 본인이 출연하거나 본인이 찍은 영상을 올려야 한다고 생각하실겁니다.
그래서 유투브를 시작하기 꺼려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영상 없이, 그리고 본인의 출연 없이도 유투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Creative Common"
바로 Creative Common 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쉽게 말하면 저작권이 없는 리소스를 사용하시는 것입니다.
저작권이 없는 사진, 영상, 음악등은 생각보다 정말 많습니다.
정말 쉬운 예로, 수면유도 영상을 들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컨텐츠는 물 흐르는 소리, 새소리, 바람소리 등 저작권이 있을리 없는 소리등을 많이 사용하고, 노래와 영상의 경우도 저작권이 없는 리소스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수면유도 영상의 경우 보통 2-3 시간 이상의 길이로 만들기 때문에 소리와 영상을 계속 반복적으로 나오게 붙여서 만들면 되기 때문에 정말 간단하게 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또 하나 많이 사용하는 방식은 하이라이트 영상, 혹은 짤모음 입니다.
예를 들어, 귀여운 동물 영상 모음 같은 것은 대부분 짧은 영상들을 모아서 올리기 때문에 영상에 나오는 음악 저작권에 걸리지 않는한 대부분 저작권이 없습니다.
그리고 만약 정말 편집 조차도 귀찮은 분은 아예 전체 영상이 creative common 인 영상을 다운받아 썸네일과 제목만 바꿔서 올리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유투브에서 creative common 영상을 찾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유투브 검색창에 원하는 종류의 영상을 검색하면, 검색창 바로 밑에 필터가 나옵니다.
필터를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Creative Commons 라는 필터가 있습니다.
해당 필터를 고르시면 저작권이 없는 영상들만 보이게 되고, 해당 영상들은 제작자가 일부러 저작권 없이 올린 영상들이기 때문에 재업로드 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이렇게 쉬운 방법으로도 얼마든지 유투브를 시작하실 수 있으니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간단하게라도 시도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러다보면 몰랐던 부분들도 많이 배울 수 있고, 그렇게 점점 여러분의 노하우를 쌓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포스팅 내용 관련하여 궁금하신 부분은 아래 코멘트에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